얼마전에 집으로 지방세 고지서가 날라왔습니다...

머.. 전부터 인터넷으로 내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엔 인터넷으로 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인터넷지로를 검색합니다.


인터넷지로로는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다 납부 가능합니다..

단,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각 은행이나, 더 많은 결제 및 검색을 할 수 있는 4000원짜리..

유료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납부고객용 인터넷지로를 클릭합니다..


저는 이미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놨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 후에.. 지방세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지역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리면 위의 사진처럼, 납부하기(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 방법은 계좌이체와, 신용카드 2가지가 있는데,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

했습니다...


결제가 끝나면, 정상납부라고 뜨고,

 


화면 왼편의 납부확인증 보관함에서.. 납부확인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 알게된 사실인데..

제가 작년까진 대학생이였고, 졸업 후 올해부터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대학생 때, 군대 전역 후 세대주로 되었습니다...

그래서 2009년부터 주민세 고지서가 날라와서, 내야 되는 건가 보다..

하고 납부했었는데요...

알고보니, 학생은 면제 가능 하다고 하네요....

현재 납부는 하지 않으셨는데, 주민세 고지서가 날라왔었다면,

해당 구청에 전화를 거셔서 재학증명서를 보내시면 면제가 되구요..

저같이 2년동안 납부를 했지만, 잘못 납부된 부분에 관해서는..

졸업증명서를 제출하고, 환급받을 계좌번호를 보내면..

계좌로 환불해 준다고 하네요...

내야될 세금은 반드시 내야하겠지만, 안 내도 될 세금을 납부했으면..

꼭 알아보시고 환불 받으세요..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으로 전기요금납부!  (0) 2011.09.07
맹장염과 충수염??  (0) 2011.09.04
금값 폭락?!  (0) 2011.08.26
잘못된 표현.. 수입산..  (0) 2011.08.21
ktx 싸게 타기?! 할인 카드 발급 ?!  (0) 2011.08.21
Posted by 바람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