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납부 계속 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고지서라도 안날라오면 난감합니다.

이번달에 제가 왜 고지서가 안오지 하고 기다리다가 결국 납기일이 지났네요..

납기일을 놓치면 1% 였던가.. 하이튼 추가 요금이 더 붙으니 최대한 납기일을

지킵시다..

어쨋든 전기요금을 내지 못했던 이유가 고지서를 기다리다가 였는데요..

이 것은 인터넷으로 낸다면 예전에 고지서라던지 고객번호만 알고있다면 이번

달 고지서가 없어도 충분히 납부가 가능합니다.

먼저 전기요금납부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저기 전기요금납부 부분에 인터넷지로가 보이실 겁니다.

인터넷 지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하나 뜰텐데요. 여기다가 고객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릅

니다.


그러면 이렇게 납기일과 요금이 나옵니다..

납기일을 1주일 놓쳐서 돈이 더 올랐네요 ㅠ,ㅠ

그리고 결제 요청을 누릅니다.



인터넷으로 주민세 내기

그러면 이렇게 지난번 주민세 내는 법을 설명할 때 처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있습니다. 이 것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먼저 가입을

하시면 편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납부 계좌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계좌도 회원가입을

하면서 주로 쓰시는 은행 계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거래시간이 조

금씩 틀리니 알아보시고 사용하세요..


제가 쓰는 우리은행은 7시 부터 22시 까지 네요. 이렇게 계좌번호를 넣고,

계좌 비밀 번호를 입력한 후 납부하기를 누르면 팝업이 뜹니다..

내용이 맞으면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이렇게 전자서명이 나옵니다.

내용을 보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 화면이 공인인증서 확인을 한번 더 하고 나왔던지 아니면 그냥 되었던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공인인증서야 애초에 로그인했던 것 처럼 입력하시면 되고

요.. 이제 기다리고 있으면....


짜쟌~ 이렇게 영수증이 뜨면 끝입니다.

에효.. 단돈 몇백원이라도.. 안내도 될 걸 내니깐 좀 아깝네요..

다들.. 고지서 기다리지 마시고, 고객 번호만 가지고 인터넷으로 전기세

내자구요~

인터넷으로 전기요금납부!인터넷으로 전기요금납부!인터넷으로 전기요금납부!
Posted by 바람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