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지지난주 주말부터니.. 현재 2주동안 알약 문제로 고생을 하고 있다.....

시작은 지지난주 주말... 오랜만에 알약을 확인했더니.. 뜨악? 응 알약이 꺼졌넹?? ; 머.. 일단 다시 실행시켜놓고 인터넷을 하다 또 보니... 어랏?? 또 꺼졌넹?? 

예전에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이 것은 딱..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가 설치되었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그래서 바로.. 안전모드로 부팅을 하고.. 알약을 켰더니.. 휴... 이제 실행이 되는군... 하고 알약으로 정밀 검사를 하고 잠이 든 후 다음날 컴터를 키니 이제 멀쩡하게 실행이 되었다..

그런데 그 후.. 자꾸 2~3일에 한번씩.. 스파이웨어가 실행되는지.. 자꾸 알약이 사라진다 ;; 

그래서 혹시 요근래에 유행하는 스파이 웨어가 있는지 검색을 해 보았다..

머 특별한건 없었다. ;; 그래서 복원을 하고 검사를 하고 복원을 하고 검사를 하고.. 근근히.. 어제까지 버텨왔다...

하지만 오늘 또다시 말썽이다...

하.. 그래서 검색을 해봣다.. 알약이 실행이 안되는 원인이.. 악성코드인지 스파이웨어인지 모른다며, 일단.. 공식 홈피에서 임시 검사 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을 해 보란다 - _ -;;
http://alyac.altools.co.kr/Public/Customer/FaqView.aspx?id=1446&subcategory=0&keyword 
이 경로로 들어가면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검사해보았다.. 헉.. 역시나 스파이웨어가.. 1개 떡 잡힌다.. 그래서 그걸 잡고 실행했더니.. 으잉? -_ -그래도 알약이 실행이 안된다... 

이걸 어쩌지 고민하다가.. 결국... 

그냥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로 갈아 타기로 맘먹었다 - _ -;;

좀더 알약이 안정화 되면 그때 돌아오던가 해야지.... 에효.. 2주동안 쌩 고생을 해도.. 결국 해결이 안되다니......

ps. 회사에서는 ms Security Essentials를 쓰고 있었는데 얘도 나름 쓸만한 듯하니.. 알약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좀 안정될 때 까지 갈아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Posted by 바람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