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디아블로3 배틀넷에 현금 거래 경매장을 도입, 이용자간 아이템 현금 거래를 가능하게 하겠다는 기사가 떳다... 

기사 링크
원문 기사 보기

이런.. 이제 자체적으로 현금 거래를 도와주다니.. 역시 통큰 블리자드이다. 

예전 디아블로 2를 하며 보낸 학창 시절을 생각해보면.. 정말.. 기대되는 신작이 아닐수 없다. 

그리고 가장 최근까지 와우를 즐겼던 와우져 로써도.. 블리자드 게임의 그 "그래픽이 게임의 다가 아니야.." 라고 느껴지는 모습은 정말 기대감을 한층 높여준다.  


 디아블로3에서는 경매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서 게임 머니로 거래가 가능한 금화 경매장과 실제 화폐로 거래할 수 있는 화폐 경매장 방식을 할 예정이란다..

 하지만 한편으로 걱정인 것은 이런 방식이 한국에도 적용될 수 있으려나 모르겠다.

 아이템 현금거래는 내가 알기론.. 청소년 유해매체로 지정되었다고 알고있는데, 물론 디아블로 자체야.. 심의를 받아도 18세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그래도, 현거래 시스템이 들어가면 피 색을 바꾼다던지, 조금 에피소드의 폭력성, 잔혹성을 낮춰도

자동 18세가 될 가능성도 있어서 과연 블리자드에서 어떤 결단을 할 지 기대 된다.

어쩃든 이번달이나 다음달쯤 베타 테스트를 하고 올해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니.. 이제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는 일만 남은건가??

Posted by 바람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