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문자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출력들에 대하여 알아보자...

먼저 픽셀 출력 법이다..

함수의 원형은

COLORREF SetPixel( hdc, nXPos, nYPos, clrref )

이다.

일단 지금부터 보는 출력용 함수들의 첫번째 인자는 모두 hdc를 필요로 한다.

hdc를 얻는 방법은 바로 앞 포스트를 참조한다.

위의 SetPixel 함수는 x,y 좌표에 마지막 인수로 받은 색정보를 가지고 픽셀을 찍는다..

보통 찍을 때 마다 색 정보가 다르므로 이런 방식을 쓰지만 윈도우 프로그래밍에서는 잘 쓰지 않는다.

선을 긋고 싶으면,

DWORD MoveToEx(hdc, x, y, lpPoint )
BOOL LineTo(hdc, xEnd, yEnd )

를 사용한다.

이 2가지 함수는 먼저 선의 시작점으로 MoveToEx 함수를 이용하여 점을 이동 시킨 후

끝점의 좌표를 LineTo 함수의 x, y 에 넣어주면된다.

즉, MoveToEx(hdc, 100, 100, NULL) ;
LineTo(hdc, 150, 100 ) ;

이런 함수를 만든다면, 이것은 100, 100 에서 150, 100 을 잇는 선을 긋는다.

사각형과 원을 그리는 것은 함수의 형태는 동일하다..
함수의 원형은

BOOL Rectangle(hdc, nLeftRect, nTopRect, nRightRect, nBottomRect )
BOOL Ellipse(hdc, nLeftRect, nTopRect, nRightRect, nBottomRect )

이런 형태이다.

2가지 모두 4점의 좌표를 입력 받는데 사각형은 그 첫번째 x, y (Left, Top) 값과 두번째 x1, y1 ( Right, Bottom) 값을

가지고 사각형을 그리며, 원은 그 사각형에 내접하는 타원을 그린다.
Posted by 바람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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